고객센터 전화번호:02-2103-2460, FAX:02-2103-2462
HOME > 제품소개 > ERP 개념
ERP 개념
- 기업 내 모든 자원과 정보(인사, 회계, 구매/자재, 생산, 영업)를 하나의 통합된 SYSTEM으로 만들어 놓은 것.
- 구매처, 외주처 등 외부 관련기관과의 연계
- 인사, 급여, 구매, 자재, 생산, 영업 등 각 SYSTEM과의 기능 부분 통합
- 분산 DATA 처리기술, CLIENT SERVER 환경 기반으로 통합
- 주변의 관련 시스템과의 INTERFACE가 원활해야 함.
ERP 도입 전 준비사항
- 우선적으로 BRP(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)을 실시한다.
- 무엇을 만들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목적이 필요함
- RASK FORCE TEAM 구성하여 우수원 팀원을 배치한다.
- 외보의 경험있는 CONSULTANT 의 경영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.
- 현재의 업무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혁신하여 미래에 대한 가치를 미리 검토해본다.
- 현재 업무프로세스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진단한다.
ERP가 가지고 있는 기능
- SYSTEM 구성의 완벽한 보안 체계 설립
- SYSTEM의 유연한 구조로 수정과 유지보수가 용이하다.
-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.
- 기업의 향상된 정보기술 기반하에서 운영되며 UPGRADE가 쉽다.
- OFFICE 프로그램과의 연동이 가능하다.
- GROUPWARE, EC, EDI 등 타기능을 가진 SYSTEM과의 연동이 가능하다.
- 기업의 업무환경이 변하면서 업무처리가 쉽게 가능하도록 파라미터 처리기능이 있어야 한다.
ERP 도입 후 관리는
- DATA 의 정확성 및 신뢰성 검토
- 입력 처리된 자료의 정보화 작업을 끊임없이 해야 한다.
- SYSTEM 운영요원의 지속적인 유지보수가 필수적이다.
- 사용자 및 운영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이 수반되어야 한다.